메타 페이스북 광고하기 2탄
메타 광고 광고하기 2탄으로 왔어요
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한번에 묶어지면서 피드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광고하는 방법이 조금 더 세분화되고 헷갈리게 바뀌었다는 분들도 꽤나 있더라구요
그래서 광고하면서 캠페인에서는 어떤 것을 설정하는지? 광고 세트와 광고는 어떤 것을 말하는 것인지 알려드릴게요
①페이스북 or 메타에 로그인 해주시고 왼쪽에 줄 세개를 누른 후 광고 관리자를 클릭해주세요
②광고 관리자로 들어가주시면 이전에 알려드린 것처럼 캠페인이 쫙 나와요
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이란?
현재 진행 중인 캠페인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가장 큰 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캠페인은 어떤 방식으로 광고를 진행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곳이에요. 예를 들면 트래픽/인지도/잠재고객 등 웹사이트로 랜딩을 할 것인지 그게아니라면 고객들에게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를 유도할 것인지 이런 것들을 선택할 수 있게끔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.
③그 다음으로는 광고세트인데요
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세트란?
캠페인에서는 어떤 방식의 광고로 진행할지 유형을 선택했다면 그 아래 포함되어있는 부분이라 생각해주시면 편해요. 헷갈리시면 1단계/2단계 이런식으로 생각하셔도 되구요. 광고세트에서는 지출비용, 광고 기간 및 요일, 광고 범위(타켓)를 선택가능한데요. 여기서 내가 광고를 얼마나 할지, 어떤 요일에 할지 다양하게 선택가능하구요. 요일같은 경우는 총예산으로 진행 시 선택가능하더라구요. 이런 것도 이래저래 다양하게 하다보면 아실거에요. 그냥 이렇게 들어서는 헷갈리실 거에요.
④다음으로는 광고인데요
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광고란?
광고에서는 내가 진행하고자하는 소재를 얹히는 작업이에요. 어떤 식으로 내가 광고 소재(이미지/사진/영상)를 기획하냐에 따라 광고 성과가 달라지니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카피라고 생각하시면 좋아요. 아무리 이뻐도 내가 전달하고자하는 의도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면 실패이겠죠?
⑤광고를 모두 게시헀다면 게재에서 확인해주세요
게재에서 이 광고가 검토 중인지/활동 중인지/꺼졌는지/머신 러닝 진행 중인지 등 알 수 있어 상시로 업데이트 해주시면서 확인해주시면 좋구요 광고를 셋팅한다고해서 하자마자 바로 광고가 시작되는 것은 아니니 참고해주세요.
⑥광고 해제/설정 란에서는 광고를 끄고 시작하고 설정가능해요
광고를 중단하고 싶다고 하시면 검은불입니다. 광고를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파란불이 나오도록 해주세요.
⑦결과당 비용과 지출금액을 통해 소재당 비용을 파악해보세요
위 내용만 알아도 인스타와 페이스북 광고를 해주는 메타를 조금 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고 광고하는 방법도 어느정도 감이 잡히셨을거라 생각이 들어요. 큰 틀만 알아도 많은 도움이 되니 차근차근 봐주시면 좋겠네요.
'마케팅 참고사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메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전 게시물 동시 등록하는 방법 (0) | 2023.05.31 |
---|---|
페이스북 로그인 오류 엑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현재 이 페이지에 엑세스할 수 없습니다가 뜨는 경우 해결방법 (0) | 2023.05.24 |
페이스북 광고하기 광고페이지 만드는 방법 (0) | 2023.05.19 |
구글 에드센스 티스토리 불필요한 광고 차단하는 방법 (2) | 2023.05.18 |
인스타그램 광고하는 방법 피드 광고하기 (0) | 2023.05.17 |